요새 인랑자 키우기에 맛들려가지고 인랑자를 좀더 업글시켜주려고
에코파밍을 좀더 했다
크라운리스 잡다가 드디어! 크리티컬 주옵이 떠줬다
부옵도 뭐 이정도면 무난한 거 같다
웬만하면 치확으로 2파츠 끼고 싶은데 무망자는 치피만 뜨고
치확이 안 떠서 못 바꿔주고 있다
부옵 꼬라지 ㅋㅋㅋ
//기초공 얘기
++ 근데 이 3코이상 에코에 붙은 기초공 옵션이 상당히 높게 잡혀있는 게 보이는가?
60렙 캐릭+60렙 4성무기 기초공이 534인데
25강 5성에코가 깡공 150을 준다 90렙캐릭 기초공이 얼마나 올라갈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최대렙이 60렙이지만 굉장히 딜이 잘 뜨는 상태 아닐까 싶다
실제로 해외에서도 연구를 진행했는데,
부옵에 뜨는 공퍼옵션이 아닌 깡공옵션도 90렙기준 스탯으로 계산해도
원신/붕스에 비해서 기초공이 낮게 잡혀 있어서 깡공이 유효옵이 된다고 한다
(// 소소한 설명
원신라이크 게임에서는 보통 공퍼옵션이 아닌
깡공옵션은 함정옵션으로 취급된다
'기초공격력'때문인데,
이 기초공은 캐릭터 기본공격력+무기 기본공격력으로 결정된다
공퍼같은 경우는 이 기초공을 기준으로 기초공이 1000이면
공퍼 40퍼일 때 최종 공은 1400이 된다
그런데 깡공옵션의 경우는 보통 부옵4개 붙어야 공80 이런 식으로 붙는데
같은 부옵개수라도 최종 공은 1080이 돼버린다
깡공이면 부옵4개에 80 공퍼 부옵4개면 거의 공20퍼가 올라가기 때문에
기초공 높은 붕스의 경우
90렙캐릭 기초공이 1200~1300이라 공20퍼면 260인데에 비해서
깡공은 80남짓이라 효율차이가 넘사벽이다 그래서 깡공은 함정에 가깝다
그런데 명조는 90렙기준으로 비교해도 깡공과 공퍼의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하니 깡공이 떴다고 슬퍼하진 않아도 될 거 같다 //)
//
본론으로 돌아와서 인랑자 성장결과
스샷에서는 23000까지 떴지만 편차가 있어서인지 29000까지도 봤다
(설지버프받고 때림)
지금 5성에코 풀강도 아니고 1코짜리들은 10강으로만 쓰고 있어서
(지금 무과금이라 재화가 부족함)
아마 5성에코 5개 올풀강에 부옵 다 붙이고 하면 5만까지도 뜨지 않을까 싶다
현재도 인랑자 최고딜은 5만 이상 뜨는 사람 있다고 한다
참 그리고 아직까지 인랑자 2돌 안 한 사람은 꼭 하기바란다
간단하게 말해서 특수에너지를 다 채운 상태에서 강공으로 진입하면
강화상태(다크서지)에 진입하는데
그때 E스킬이 초기화된다 아예 사이클이 차원이 달라지고
E스킬 딜량이 엄청나게 상승하기 때문에 체감이 압도적이다
(인랑자 사이클 모르는 사람을 위해 설명 >> 인랑자로 E랑 평타를 쓰면
체력 위의 특수에너지가 상승하는데
꽉 찬 상태에서 강공을 쓰면 강화상태에 진입하고
그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특수에너지가 감소한다
거기서 E스킬이 변경되고 평타가 강공판정이 되고
공명회로 위의 스킬을 찍으면 그상태에서 피증20퍼도 받는다
그러므로 평타/E로 게이지 쌓기 > 강공다크서지 진입 > 궁 > 무망자에코 박고 딜
2돌을 하게 되면 게이지 쌓는 과정에서 E를 먼저 써도 다크서지 진입하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E딜량이 굉장히 상승하고 편의성이 증대된다)
인랑자 조합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있는데
일단 인랑자+단근+벨리나 조합이 정석에 가까운 거 같다
(벨리나가 아직 없어서 설지 사용중인데 설지도 좋다)
단근같은 경우 본인 딜량도 좋고 아웃트로로 인멸피증 23퍼를 준다
아무래도 인랑자 같은 경우 평타/강공/공명스킬E/공명해방R/무망자 에코딜Q
궁이 세긴 하지만 딜그래프가 다 고만고만하게 뜨는 편이라
속성피증을 깡으로 주는 단근이 효율이 좋은 것으로 보인다
설지는 애정캐라서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설지가 굉장히 고성능이고 벨리나랑 아주 큰 차이는 안 난다
지금 명조가 생각보다 서포팅 장비들이 좋다
일단 이 타종거북이가 피감 말고도 파티 전체 피증 10퍼를 준다
(물론 피격3회는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5셋옵으로 파티 전체 공퍼 15퍼를 준다
그러므로 이것만 봐도 벨리나가 없다면 설지를 써야되는 이유는 충분하다
물론 이건 벨리나도 낄 수 있다
그리고 벨리나와 차이가 나는 부분인데 이거 대충 보면
지속6초라 개구리구나 생각할 수 있는데
체력회복이 30초지속이며
이 치료가 지속되는 동안 3초마다 6초 지속되는 버프를 받는 것이다
그러니까 계산상 36초지속이며 벨리나와 버프량은 같다
다만 벨리나가 훨씬 좋다고 하는 이유는
벨리나는 파티 전체 적용에 비슷한 30초지속이라 2캐릭 사이클 돌릴 동안
피증이 계속 적용된다 1캐릭만 적용되는 설지보단 상당히 고효율이라 할 수 있다
더군다나 공퍼제공에서도 차이가 나는데,
설지는 밑에 보면 '천뢰를 주워야만' 1캐릭이 공퍼를 받을 수 있다
벨리나의 경우,
강공격 별꽃의 개화, 공중 공격 별꽃의 개화, 공명 해방 자라난 초목 또는 반주 스킬 꽃의 만발을 발동할 때, 파티 내의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하며, 20초 동안 지속된다
아무것도 안 해도 공퍼20퍼다 뭐 당연하지만 벨리나가 좋은 건 맞다하지만
없다면 설지를 쓰더라도 상기한 에코옵션과 더불어 버프효과가 굉장히 좋다
더군다나 2~3파티를 고용해야 하는 상시엔드컨텐츠 역경의 탑 진행할 때
벨리나, 설지 둘다 있어야 돼서 설지도 5성한정힐러가 나오기 전까지는 유용하게 쓸 것이다
(물론 금희가 힐러라면 얘기가 또 달라지겠지만...아직은 모른다)
게다가 설지의 경우는
신비한 경지(로그라이크 컨텐츠인데 이것도 상시엔드컨텐츠로 보인다)에서도 쓸 수 있다
설지의 타종거북이+평타강화 빌드로 최종난이도 5단계까지 날먹했다
데미지가 이런 식으로 박히는데 밑에 체력바에 실드 딴딴한 거 ㅋㅋㅋㅋ
이판이 운빨 잘 풀리긴 했는데 타종거북이 적당히 집고
나머지 불모양 평타강화 카드들 쭉 집으면 된다
브레이크, 유성 옵션 달린 것들도 굉장히 효율좋고
(조건이 실드보유시 또는 체력100퍼시 발동되는 것들)
캐릭터강화도 일반평타 강화되는 것들 위주로 집으면 된다
잘 풀리면 저렇게 60렙캐릭으로도 75렙 보스를 맞딜하면서 줘팬다
(저렇게 딜하고도 엄청 안 달아서 30초 남기고 깨긴 했다)
오픈초인데 컨텐츠도 굉장히 다양하고 너무 재밌어서 요새 굉장히 달리고 있다 ㅋㅋㅋ
최적화,편의성,스토리 점점 더 개선된다면 계속해도 재밌게 할 수 있을 거 같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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